MONKEY BARS
Network of Multi-channel Interactive Media
1인 미디어 전성시대
1인 방송 진행자 스타 BJ 전성시대
1. 실시간 소통의 힘, 유통방식의 지형을 바꾸다
1)유통시장과 손잡은 1인 미디어
쇼핑 어벤G스
2)MCN 커머스 채널 등장
기존 TV홈쇼핑과 달리 실시간 라이브 방송, 채팅, 버추얼 스튜디오 등을 활용, 방송 후 유튜브, SNS를 통해 지속 노출
2. 1인 미디어, 홍보와 마케팅의 선봉이 되다
1)한우, 전통주, 식품 명인 등 전통 분야의 젊어지는 마케팅 방식
도농 교류사업
스마트폰 등으로 농촌 축제나 농식품 생산과정을 촬영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미디어 파머Media Farmer’
2)우리은행의 위비TV 등 정부와 기업도 1인 미디어 육성
3. 확대되는 1인 미디어 관련 투자
1)1인 미디어 시장의 선봉
중국에 진출하는 한류 BJ
K스타일 관련 콘텐츠
2)플랫폼의 확산
U+tv 유튜브 채널 - IPTV에서 1인 미디어 유튜브 채널 제공 - 1인 미디어의 파급효과와 영향력 고조 전망
KT 두비두 - 기존 PC 기반 비디오 제작환경을 모바일에서 구현
4. 향후 전망
: 이 젊은 매체의 위협적인 영향력에 진지하게 접근해야 할 때
1)과당경쟁, 선정성, 성매매 논란
2)but, 계속해서 영향력 확대
3)콘텐츠 수익 기반 다양화
유튜브 등 플랫폼 광고(인스트림 광고), 별풍선, 브랜디드 콘텐츠(기업 광고 제작 참여), VOD(IP TV), TV CF, 라이센싱, O2O 비즈니스, 오프라인 행사
3)어린이 관련 콘텐츠
관련 영상을 오랫동안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시청하는 어린이의 특징
-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4)모모(More Mobile)세대
1990년대 후반 이후 출생
TV보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 익숙한 세대
모모세대가 나이가 들면서 시장에 대한 영향력 증대
이들이 선호하는 매체의 영향력 역시 증대 전망
5)1인 가구의 증가
비슷한 취미를 가진 이들과 익명성을 공유하며 나만 혼자가 아니라는 안도감 얻음
1인 미디어가 일상 속 즐거움을 주는 친구와 같은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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